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공유하기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일요로봇코딩캠프

국립중앙과학관 과학교육과김정란 주무관 연락처T : 042-601-7934

작성일 : 11 18.06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일요로봇코딩캠프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6.14.~) –

 

 

국립중앙과학관(관장 배태민)은 2019년도부터 초등학교에서 소프트웨어 교육이 필수가 됨에 따라, 부모와 자녀가 함께 소프트웨어 교육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일요로봇코딩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ㅇ ‘일요로봇코딩캠프’는 국립중앙과학관 과학캠프관에서 6월부터 12월까지 한 달에 한 번 일요일에 진행되는 로봇 프로그래밍 체험교육이다.

 

이번 캠프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처음 접해보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쉽고 흥미로운 주제로 운영할 계획이며, 부모 1인과 자녀 1인이 2인 1조로 참여할 수 있다.

 

ㅇ 세부 프로그램은 직면한 4차 산업혁명시대에 생활의 일부가 된 로봇과 소프트웨어에 대한 간단한 이론 설명을 거쳐,

 

일반인들이 친숙한 레고를 활용하여 로봇을 구현해보고, 프로그래밍을 통해 로봇 씨름, 로봇 이어달리기 등의 미션을 수행하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가족이 함께 주말을 활용하여 참여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수요와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일요로봇코딩캠프는 올해 처음 기획되었다.

ㅇ 그동안 국립중앙과학관에서는 방학 때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과학 실험 위주의 캠프를 주로 운영해왔으나,

 

ㅇ 현장의 교육 수요에 귀 기울여 이번 일요캠프를 시작으로 주말을 활용한 가족단위 과학캠프도 다양한 주제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국립중앙과학관 배태민 관장은 과학관을 찾는 부모님들께 “일요일, 과학관에서 로봇코딩을 매개로 자녀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보며, 이런 기회를 통해 미래 사회에서 소프트웨어가 가정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캠프 참가신청은 6월 14일부터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세부 프로그램 등 자세한 내용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go.kr) ⇒ 교육 ⇒ 교육유형(캠프) 메뉴를 통하여 세부 프로그램 안내 및 참가 신청

* 교육 일정별 캠프 시작 열흘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 가능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제1유형 : 출처표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도자료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속기관

  • 우정사업본부
  • 국립중앙과학관  National Science Museum
  • 국립과천과학관 Gwacheon National Science Museum 책임운영기관
  • 국립전파연구원 National Radio Research Agency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앙전파관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