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뉴스·알림 뉴스 보도자료
뷰어 프로그램

[SW와 콘텐츠] 대기업, 스타트업간 상생으로 산업현장 보안이슈를 해결한다

작성일 : 2017. 9. 12. 정보보호기획과 : 송인호 사무관 T : 02-2110-2902

  •    다운로드
  •    다운로드

 

 

 

대기업·스타트업간 상생으로 산업현장 보안이슈를 해결한다!

- 2정보보호 해커톤개최, 9.13-10.12일까지 공모·접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 한국인터넷진흥원, 삼성전자, SK텔레콤 함께 사물인터넷 보안을 주제로 정보보호 해커톤 개최하여 우수 아이디어 인재를 발굴한다고 밝혔다.

 

해커톤 :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일정기간 동안 특정 목적 달성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대회

 

올해로 번째를 맞는 대회는 사물인터넷, 융합보안 정보보호산업 활성화를 위해 학생, 스타트업 인재들이 모여 최신 보안 이슈에 대해 창의적 대응방안을 제시하고 솔루션을 구현함으로써, 제품 개발 창업을 경험해보는 행사다.

 

o 공모·접수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www.kisa.or.kr) 통해 9 13()부터 10 12()까지 진행되며, 해커톤 선은 10 28()부터 10 29()까지 무박2일로 진행된다.

 

<공모·접수>

9.13()~10.12()

<서류심사>

10.13()~10.17()

<사전교육>

10.21()

<해커톤 본선>

10.28()~10.29()

<시상식>

11

o 참가 접수

- 온라인

o 1 선발(10.17)

- 15개팀 선발

o 문제 관련 기술 교육

o 오프닝 행사(10.28)

o 솔루션 개발

- 멘토링, 기술지원

o 최종 심사(10.29)

- 개발제품 시연

- 5개팀 선발

o 정보보호 페스티벌
행사 시상

한국인터넷진흥원, 삼성전자, SK텔레콤이 직접 사물인터넷과 관련된 최신 보안 이슈와 기술을 접목하여 과제를 출제하였으며, 창의성· 기술성·사업성·개발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o 또한, 참여 기업 과제와 관련된 자사의 최신 보안기술 교육과 부품을 지원하고, 솔루션을 구현할 발생하는 애로사항에 대한 자문 개발 컨설팅 등도 제공할 계획이다.

 

서류심사로 15개팀을 선발한 본선에서 개발제품 시연과 발표심사를 하여 최종 5개팀 선발한다. 4천여만원의 상금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대상),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최우수상), 참여기업상(우수상) 수여한다.

 

o 외에도 수상팀에게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운영하는 정보보호 분야 창업·개발 지원 사업인 K-Global 시큐리티 스타트업(창업·개발 지원 분야) 프로그램 지원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o 삼성전자와 SK텔레콤은 해커톤을 통해 발굴된 우수 아이디어 기술에 대해서는 공동 개발 사업화 추진을 검토하고 있다.

 

과기정통부 송정수 정보보호정책관은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하고 창업을 고려하고 있는 우수인재가 창업까지 안착할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우수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 대기업과 협업하여 상생할 있는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제1유형 : 출처표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도자료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 담당자 : 조태훈
  • T : 02-2110-2045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