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뉴스·알림 뉴스 보도자료
뷰어 프로그램

[SW와 콘텐츠] 제주 가상현실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제주 VR-LAB 개소

작성일 : 2017. 7. 13. 디지털콘텐츠과 : 이하늘 주무관 T : 02-2110-1829

  •   
  •   

 

17 VR 캠퍼스 확대를 통한 융합콘텐츠 인재양성 강화

 

- 2017 한국예술종합학교(문화예술디자인 LAB) 제주지역 추가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유영민, 이하 미래부) 17년도 K-ICT 디지털콘텐츠 VR-LAB 지원사업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선정하였으며, 제주지역에 VR-LAB 새로이 개설한다고 밝혔다.

 

VR-LAB 4 산업혁명시대 창의적 융합콘텐츠 인재를 육성하는 사업으로, 석박사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고부가가치 상품으로 실현될 있도록 VR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유통사업화에 이르기까지 주기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 선정된 한국예술종합학교(이하 한예종) 인터랙션 융합디자인학과 건축학과 그리고 전문기업인 버넥트, AIXLAB 컨소시엄으로, 한예종이 보유한 예술 분야 콘텐츠 디자인 능력을 토대로 전문기업들과 협업하여 혼합현실(MR) 콘텐츠를 개발하는 MR STORY LAB 운영한다.

 

주요 과제는 스마트폰용 3D뎁스카메라* 활용, 스마트폰으로 3차원 공간정보를 학습하고, MR환경에서 모션트래킹(움직임파악) 실사-CG 정밀합성, 유저 인터랙션(사용자 환경 구축) 이용해 차세대 스마트폰용 MR콘텐츠를 개발한다.

 

* 적외선 센서를 활용하여 사물의 공간거리깊이 정보를 파악하여 MR콘텐츠를 제작할 있는 카메라

 

또한 미래부는 VR 캠퍼스 성과의 전국적인 확산을 위하여 우선 올해 제주 첨단과학기술단지 카카오 스페이스닷원에 제주 VR-LAB 새로이 구축한다.

 

미래부는 VR콘텐츠 제작시설을 구축하고, 카카오는 제주 현지 콘텐츠 기업 제주 지역 특화 콘텐츠 개발 등을 협력하게 된다. 개발된 콘텐츠는 향후 국내외 VR 체험공간을 통해 서비스 전망이다.

 

또한 교육장에서는 제주도 소재 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학기간 동안 카카오의 교육프로그램 Kakao 클래스 트랙과 연계하여 VR드론 촬영, VR모션캡처 제작, 홀로렌즈 등의 로그램을 운영한다.

 

미래부 이상학 소프트웨어정책관은 가상·증강현실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해 가상·증강현실 지원 사업의 분야와 참여기관을 대하고, 성과의 전국적 확산을 통하여 4 산업혁명의 핵심인재를 양성할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제1유형 : 출처표시 미래창조과학부 보도자료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 담당자 : 조태훈
  • T : 02-2110-2045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